실력이 너무 형편 없지만 그래도 IELTS점수가 꼭 필요한 경우…

캐나다 이민의 CEC category 중에서 IELTS General Module 5.0이 필요한 경우는 하위권 영어실력으로도 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학입학의 경우는 IELTS Academic Module로 6.5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에, 학생의 기본적인 영어실력(Reading, Listening, Speaking 등 전체적으로 말하여서)이  최상위권이 아니라면  3개월 만에 Academic 6.5를 받는 것은 너무 힘든 과제입니다.

IELTS 시험점수 향상에서는 두 가지 부분에서 향상을 해야 합니다. 시험보는 기술을 최대한 으로 향상하는 것(이것은 좋은 교재와 좋은 선생과 학생의 노력이 있으면 3개월이라도 가능)과 기본적인 영어 (Reading,Speaking,Writing, Listening 등 네 분야 전부)을 향상해야 하는 데 좋은 IELTS 학원에서 시험기술을 연마한다고 기본적인 영어의 내공(?!)이 갑자기 늘어납니까? 좀 더 시간을 사용해서  시험 보는 기술연마와 동시에 기본적인 영어실력을 늘어는 방법을 동시에 해야 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실력을 늘이기 위해 무작정 ESL 수업을 택하는 방법은 좋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왜냐고요, 이러면 시간이 너무 걸리니까요.  David 원장은 이런 경우에도 나름대로 IELTS 시험전에 필요한 기본 영어실력을 늘이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저희 학원수업을 마쳤을 경우에도 영어의 기본기 부족으로 점수가 안 오른다고 판단되면,  학생들에게 학원수업을 택하기 보다는 스스로 영어의 기본기를 향상 시키는 것을 권유합니다. (그냥 독학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정하는 방향과 방식, 교재 등을 지정하여서 공부하게 합니다) 물론 저희가 정하는 책과 CD를 선택하게 하여 스스로 고공부하게 합니다.

그러나 한 달에 한 번 이상으로 모의고사를 보게 하여서 우리가 실력의 발달 상황을 모니터하고 또 직접 학생에게 직접 Advice 합니다. 물론 독학이니까 수업료가 발생하지는 않죠! 또 매달 제가 하는 Advice는 무료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목표 점수 획득 할때까지 계속합니다. 저희는 어떠한 상황의 학생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