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IELTS점수를 확실하게 올릴수 있나요?(고교때 또는 이후에 온 학생의 최고의 문제!

캐나다의 대학을 갈려는데, 캐나다/미국의 학교에서 보낸 시간이 4년미만 (학교에 따라 3년에서 5년까지)이면 IELTS/TOEFL같은 공인 영어 점수가 무조건 필수로 요구합니다. 상위권 University 같은 경우는 IELTS  6.5/TOEFL IBT 100 정도를 요구합니다. 이 점수는 미국의 ivy league학교 입학에 요구되는 점수입니다. 안 믿기지만, UCLA 학부 입학에 필요한 공인영어 점수가 캐나다 상위권 대학에서 필요한 영어 점수보다 아래에 있습니다! (중하위권 University 를 자체 랭기지코스를 병행하면서 대학수업을 병행하는 conditional 입학으로 들어 간다면 위의 경우보다는 조금 낮은 공인영어 점수를 요구합니다)

실제로 고교를 3년반 이하로 다닌 학생이  고등학교 내신을 80-90점정도 받는 경우는 많으나 IELTS  6.5/TOEFL IBT 100 획득하는 경우는 100명중에 1명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일류 강사에게서 수업을 받으면 점수가 확실하게 올라갈까요? 아니요, 조금 올라갈 뿐입니다.

이러한 영어시험에서 점수를 올리는 두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첯째는 영어실력자체(독해력, 작문력,단어실력,Listening,Speaking 등등)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둘째는 시험에 대한 각종 기술을 익혀서 점수를 향상 시켜는 것입니다. 만약 대단한 강사에서 수업을 듣고 또 비슷한 문제로 연습을 많이 한다면 이 점에는 상당한 발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단한 강사는 대부분은  시험보는 기술적인 면에서 발전이 있을 수는 있지만 첯번째 요소인 영어 실력의 전반적인 향상에는 도움이 별로 안 됩니다. 그리하여 대단한 명강사의 수업을 들어도 영어 점수는 한 단계 정도만 향상 될 뿐입니다. (두 단계 향상도 쉽지 않습니다!)

그럼 방법이 없다는 말입니까? 아닙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영어실력이 약한 상태에서 IELTS 6.5/TOEFL IBT 100정도까지 원한다면 위의 두가지를 함께  공략해야합니다.    만약 학생이 현지에서 고등학교나 College을 다니면서 full time다니고 있다면 공인 영어시험을 part time으로만 공부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파트타임으로만 공부)에는  상당히 오랜 시간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1-2년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 캐나다는 여름방학이 4달로서 긴 시간인데, 이 시간에 full time으로 공부하는 전략 을 사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2-3년 전부터 미리 계획을 가지고 시작해야 한 다는 것입니다.  특히 영어 실력을 향상 할려면 교재를 IELTS밖에 것들도  잘 활용해야 합니다.(예를 들면, 고1때 유학온 학생은 캐나다에 온 다음날 부터 공인 영어시험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해야 할 것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없습니다!)

저 David 원장은 TOEFL, GMAT(경영대학원 입학영어시험), LSAT(Law School 입학 영어 시험)등영어시험에서 성공적으로 점수를 획득 한 경험으로 “외국인 학생이 공인영어 시험 점수을 향상 시키는 비법”이 있습니다.

저희 Richmond Study는 공인 영어 점수 향상에 있어서 필요한 첯번째 조건인 영어 실력의 전반 (일반적인 독해력, 작문력 향상)에 필요에 필요한 훈련에는 상당한 know-how가 있습니다. 고로, 시험보기 몇개월전에는 두번째 조건인 시험 보는 기술을 익힌다면 실제의 시험에서는 최상의 성적이 나오는 것입니다.

 

David 원장, 자신이 이 방법으로 이러한 객관식 영어의 최고봉인 Law School입학 영어시험 LSAT을 이 방법으로 통과하고 미국 변호사까지 되었습니다. David 원장의 방법이 최선에 가깝다는 것은 David 원장, 자신이 살아있는 증거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