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Reading은?

한국 학생들은 어릴 적에 영어를 처음 배울 때부터 문법, 독해를 주로(또는 많이) 해왔기에 IELTS Reading을 쉽게 생각하고 공부를 적게 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Reading을 쉽게 생각한 학생들은 시험 결과를 받아본 후에는 Reading 점수가 형편 없이 나온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Reading이 어렵다기 보다는 문제의 스타일에 적응 못 한 경우입니다. IELTS Reading의 문제 형태가 다른 영어 시험의 독해에서 나오는 문제 형태가 다릅니다. IELTS식의 문제 형태에 완전히  적응하여서 답을 찾는 능력을 기르는 길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Reading의 경우는 Speaking이나 Writing와 달리 (Speaking와 Writing는 틀(Template)을 암기하고 세부적인 것인 바꿔가는 연습이 IELTS 학습의 핵심)  틀을 학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기에 IELTS Reading은 아주 천천히 발전합니다. 전세계 최고의 강사라 할지라도 초급자를 상급자로 몇 달 만에 둔갑시키는 것이 불가능 한 분야입니다. 꾸준하게 IELTS 기출문제나 연습문제 등을 많이 읽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한국 학생들이 Reading에서 상급자로 발전 못 하는 이유로는 영어는 단어 하나 하나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중심으로 된 한 덩어리 (구, 절)로 읽어야 합니다. 한 개 한 개 문장의 의미를 해석하다 보면 2-3 sentence전에 읽은 것도 까먹고 전체의 의미를 파악 못합니다. 또는 모르는 단어가 몇 개 나오면 전체 흐름을 파악 못 합니다.

하수들의 기본적인 pattern이죠! IELTS를 고득점 하려면 이런 기본적인 문제부터 해결해야 겠죠? 물론 Richmond Study 수업 중에 하나 하나 예를 들어가면서 이런 문제들의 해결책을 설명하고 빠르게 답안 찾는 연습을 해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