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Writing은?

한국 학생들이 가장 문제가 많은 부분이 Writing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Writing이 가장 점수를 올리기 쉬운 부분입니다.  사실 영어에서 Writing은 잘 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고 (Native Speaker인 백인들도 Writing이 형편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지 IELTS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게 하는 작문력은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학생들은 Writing시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또 아이디어도 부족하고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가장 빠른 해결책은  모범적인 작문의 틀(Template)을 암기한 후에 틀 안에 세부내용을 끼어 맞추는 방법입니다. 실제의 Writing 문제의 따라 해답의 틀 안의 세부의 답만 바꿔 치기만 하면 됩니다. 작문의 틀은 배우는 데는 1-2간이면 충분합니다.

다음 단계는 작문의 문제가 나오면 틀 안에 답안을 끼어 맞추기 연습을 2- 3달 동안 하는 것입니다. 물론 최근에 실제 출제된 연습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고요. 또 연습 과정에서 매 번 실력 있는 강사가 첨삭 교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결국, 최고의 IELTS 학원은 첨삭 교정을 잘 해주는 학원이라고 봐도 됩니다.)

절대로 정답을 그대로 외운다는 것이 아닌 틀만 외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시험관들이 같은 정답을 채점하면 절대 감점 요인입니다. 그러니까, 정답을 외우는 것이 아닌, 틀 안에서 기술적으로 빠르게 답안 작성 요령을 2-3달 한다면 확실하게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